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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원더우만 조회 5회 작성일 2021-01-27 00:27:31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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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 면역력을 높이는 힐링푸드 6가지 : 6 Healing Foods to Boost Your Immunity [아내의 식탁]

밖에 나가기도 어려운 요즘, 집에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면역력에 좋은 재료로 만든 무굴 버섯밥, 냉이 배춧국, 무나물 볶음, 알배추겉 절이, 항균작용에 좋은 마늘로 만든 마늘조림, 몸을 따듯하게 해주는 사과 계피차까지! 건강하게 먹는 밥은 보약이라고도 하죠. 면역력에 좋은 레시피로 나와 우리 가족의 건강을 지켜보세요! 모두 건강하고 안전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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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have made some recipes good for enhancing immune function since it is hard to go outside these days. From white radish-oyster rice, sheperd's purse-napa cabbage soup, seasoned white radish, fresh napa cabbage kimchi made with ingredients that are good for immune function to glazed garlic good for anti-bacterial effect and apple-cinnamon tea that makes body warm, I have prepared all the good things! It is said that a healthy meal is a restorative. So let's keep our family's health with recipes good for immune systems.


☞ [사과계피차]
-재료 : 사과 3개(800g), 계피 200g, 설탕 5컵(900g), 식초 약간
1.사과는 식초를 약간 넣은 물에 담갔다가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2.사과를 4등분으로 잘라 씨를 제거하고 얇게 썰어주세요.
3.큰 볼에 사과, 계피, 설탕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4.소독한 유리병에 버무린 사과를 넣고 실온에서 하루 정도 숙성시킨 후 냉장고에서 3일 정도 숙성시켜주세요.
5.뜨거운 물에 타서 마시거나 끓여서 드시면 더 진한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마늘조림] 4인분
-재료: 마늘 2컵(300g), 건고추 1개, 올리브유 2큰술, 참기름 1/2큰술, 통깨 약간
-양념재료: 간장 1+1/2큰술, 물엿 3큰술, 맛술 2큰술, 물 2큰술
1.마늘은 꼭지를 도려내고 편으로 이등분한 후 10분정도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건고추는 송송 썰어주세요.
2.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넣어 중간불에서 노릇하게 튀기듯이 볶아주세요.
3.볶은 마늘에 양념재료와 건고추를 넣고 윤기나게 졸여주세요.
4.마지막에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주세요.


☞ [무나물볶음] 4인분
-재료: 무 1/3개(600g), 식용유 2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1/2큰술, 소금 약간, 멸치다시마육수 1/3컵
-양념 재료: 다진 파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생강즙 1작은술, 구운소금 1작은술
1.무는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벗기고 7센치 길이로 토막내고 일정한 두께로 채를 썰어주세요.(무는 무청이 달린 부분이 단맛이 강해 푸른빛이 나는 부분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결방향으로 썰어 볶으면 부서지지 않는답니다.)
2.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무채를 살짝 볶다가 가장자리에 멸치다시마육수을 넣고 뚜껑을 덮은 후 중약불에서 3분정도 익혀주세요.
3.무가 숨이 죽으면 양념재료를 넣은 후 물기없이 볶고 마지막에 참기름과 통깨를 넣고 불을 꺼주세요.


☞ [알배추 겉절이] 4인분
-재료: 알배추 1통(500g). 쪽파 한 줌(또는 대파 1/3개), 통깨 약간
-양념 재료: 고춧가루 5큰술, 멸치 액젓 4큰술, 다진 마늘 2큰술, 설탕 1큰술, 물엿 2큰술, 생강가루 1/2작은술, 참기름 1/2큰술
1.알배추는 밑동을 자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깨끗이 씻어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2.깨끗이 씻은 쪽파는 5cm 길이로 잘라주세요. 볼에 양념재료를 분량대로 모두 섞어주세요.
3.알배추에 양념을 넣어 골고루 묻도록 무친 후 쪽파를 넣어 가볍게 버무려 주세요.
4.접시에 알배추 겉절이를 담고 통깨를 뿌려주세요.


☞ [무굴버섯밥] 2인분
-재료 : 쌀 2컵, 무채 2줌, 무즙 3큰술, 굴 200g, 표고버섯 2개, 느타리버섯 반줌(70g), 은행 10알
-양념장 재료 : 다진 달래 2큰술, 간장 3큰술, 물 1큰술, 매실청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통깨 약간, 참기름 약간
1.쌀은 씻어 30분 이상 불린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2.양념장 재료들을 모두 섞어주세요.
3.무는 먹기 좋게 채를 썰고, 자투리 무는 강판에 갈아 즙을 내주세요.
표고버섯은 밑동을 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느타리 버섯은 적당한 크기로 찢어주세요.
4.굴은 체에 밭쳐 소금물에 살살 흔들어 씻은 후 무즙에 버무려 5분 정도 두어 비린내를 제거해주세요.
5.냄비에 불린 쌀과 무, 버섯을 위에 얹고, 쌀에 물이 잠길 만큼 넣어 약불에서 25분간 익혀주세요. 무와 굴에서 수분이 생기므로 평소 밥물보다 물의 양을 적게 해주세요.
6.밥이 거의 익었을 때 굴과 은행을 넣고 5분간 더 끓이고 불을 꺼주세요. 5분 정도 뜸을 들여주세요.
7.완성된 무굴버섯밥에 양념장을 곁들여 맛있게 즐겨주세요.


☞ [냉이배춧국] 2~3인분
-재료 : 냉이 한 줌(70g), 배춧잎 4장, 양파 1/4개, 대파 1/2대, 홍고추 1/2개, 청양고추 1/2개
-국물 재료 : 다시마멸치육수 4컵, 된장 2큰술, 고춧가루 1작은술, 다진 마늘 1/2큰술
1.냉이는 무른 잎을 떼어낸 후, 칼로 뿌리부분의 흙을 긁어내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2.깨끗이 씻은 배춧잎과 양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대파와 청홍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3.냄비에 다시마멸치육수를 넣어 끓으면 된장을 풀어 넣고 끓여주세요.
4.양파와 대파, 배추를 넣어 2분 정도 더 끓이다가 고춧가루와 다진 마늘을 넣어주세요.
5.마지막에 냉이와 청홍고추를 넣어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6.기호에 따라 간은 된장으로 맞춰 맛있게 즐겨주세요.


☞ [Apple Cinamon Tea]
- Ingredients : 3 Apple(800g), 200g Cinamon, 5 cups of Sugar(900g), Vinegar
1. Alter soaking apples in water with a little bit of vinegar, rinse them cleanly.
2. Cut them into 4 pieces, take off the seeds, and slice them into thin pieces.
3. In a large bowl, put apple, cinnamon and sugar together and mix them.
4. In a sterilized glass jar, put the mixed apples and ripen them in a refrigerator for about 3 days after letting them ripen in room temperature for about a day first.
5. You can enjoy more strong taste by drinking them in hot water or boiling them.


☞ [Glazed Garlic]
- Ingredients : 300g Garlic, 1 Dried pepper, 2tbsp Olive oil, Sesame oil, Sesame seeds
- Seasonings : 1+1/2tbsp Soy sauce, 3tbsp Corn syrup, 2tbsp Cooking wine, 2tbsp Water
1. After cutting out garlic stalks, cut garlic into two pieces, put them in cold water for 10 minutes and remove the moisture. As for the dried pepper, chop it into pieces.
2. Put olive oil in a heated pan and roast garlics on medium heat until they are fried yellowishly.
3. Put seasoning ingredients and dried pepper over the roasted garlic and boil them down until it has a luster.
4. Finally, sprinkle sesame oil and sesame seeds over it.


☞ [Seasoned White Radish]
- Ingredients : 1/3 Radish, 2tbsp Cooking oil, 1tbsp Sesame oil, 1/2tbsp Sesame seeds, Salt, 1/3 cup of Anchovy stock
- Seasonings : 1tbsp Chopped green onion, 1/2tbsp Minced garlic, 1tsp Ginger juice, 1tsp Roasted salt


☞ [Fresh Napa Cabbage Kimchi]
- Ingredients : Napa cabbage, Green onion, Sesame seeds
- Seasonings : 5tbsp Red pepper powder, 4tbsp Fermented anchovy sauce, 2tbsp Minced garlic, 1tbsp Sugar, 2tbsp Corn syrup, 1/2 Ginger powder, 1/2tbsp Sesame oil


☞ [White radish Oyster Mushroom Rice]
- Ingredients : 2 cup of rice, Radish, 3tbsp Radish juice, 200g Oyster, 2 Shiitake mushroom, 70g Oyster mushroom, Gink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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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에좋은음식 #건강식단 #힐링푸드

EP.23 겨울에 먹으면 더 맛있는 힐링푸드 만들기(감자요리 레시피 샌드위치, 뇨끼, 고로케)

안녕하세요 한한하다입니다.

집에 늘 떨어지지 않게 두는 음식 재료가 있으신가요?

저는 양파, 감자, 파, 마늘은 꼭 챙겨두고 있어요.

오늘은 그중 어떻게 먹어도 참 맛있는 감자로

추운 날씨에 어울리는 힐링 푸드를 만들어봤어요.

쉽게 만들 수 있는 감자 샌드위치부터 쫄깃하고 부드러운 뇨끼,

치즈를 품은 고로케까지!

조금 더 특별한 감자 레시피(Potato Recipes)를 만나보세요.
(뇨끼는 꼭! 만들어보세요. 감동의 맛)

깊어진 겨울, 마음 훈훈해지는 따뜻한 식탁이 되길 바랄게요

#감성요리 #감자요리 #홈스토랑 #감성살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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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hanhanhada
Mail: hanhanhada@naver.com

힐링메뉴 실버식단 kbs 2tv 방송영상

당뇨와 성인병에 좋은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힐링메뉴의 실버식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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